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오랜만입니다. 글이라는 건 한 번 땡길때 쭈욱 밀어써야하는데, 모멘텀을 잃었더니 안쓰고 있었네요. ㅋㅋ
 
지난번 글에서, 매니저-고객이 맺어지는건 금기 아니냐 이 질문에 대해서요. 네 맞습니다. 사실 매니저도 사람인데 고객이랑 사랑에 빠지는게 뭐가 문제가 되겠습니까. 그러나, 이게 가장 문제가 되는 진짜 이유는, 매니저와 고객의 위치는 동등한 위치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즉, 매니저는 고객들의 상세한 프로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과의 만남에 있어 상대적으로 유리한 (혹은 다른 사람 - 매니저와 동성인 사람 - 과 평등한 경쟁이 아닌) 관계에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3:1 소개팅에 나간다고 칩시다. 여러분이 3입니다. 그런데 다른 두 명은 상대 여성에 대해 아무런 정보도 없이 나가는 반면, 여러분은 상대 여성의 프로필에 대해 소상히 알고 있습니다. 셋이 비슷한 상황에 있다면 (키가 비슷하고, 뭐 외모도 비슷하고 등등), 누가 유리하겠습니까? 당연히 여러분입니다. 이게 그대로 매니저들에게 적용이 됩니다. 이렇게 되면 사실 "공적인 일과 사적인 일을 구분 하지 못하는 경우" 가 되게 됩니다. 어쩔 수 없습니다. 이게 가장 큰 이유이구요.
물론, 다른 이유들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이런 경우 매니저는 회사에서 돈 받으면서 결혼 상대를 만나는 식이 되기 때문에, 누가 봐도 이것은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어쨌든, 다양한 이유로 회사에서는 매니저-고객간 사적인 만남/통화/감정 등은 금지입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렸던 경우는 조금 예외였습니다. 타인의 일이라 자세히 언급하기는 좀 그렇지만, 고객이 적극적이었고, 매니저는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둘이 짜고 그랬을수도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 까지 하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내부 관리자들도 이들 관계가 어떤지 알고 있었고, 그래서 어떻게 할 수가 없었습니다. 결혼 후 그 매니저는 퇴사했구요.
그리고, 당연히 이혼경력/미모 이런거 다 고려됩니다. 제가 말씀드린건 아주 일반적인, 구분하기 쉬운 경우만 말씀드리는 겁니다. 약간 예외적인 사항/특이한 사항들 하나하나 언급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거든요.
그리고, 명문대/대기업/금융권 이런 분들.. 네, 전문직 직종에 들어갑니다. 이 얘기는, 비슷한 등급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서울대 박사+대기업 vs 서울대+사시+상위로펌 이런 경우 비교가 안됩니다. (후자가 훨씬 좋다는 얘기) 하지만, 왠만하면 비슷하게 갈 수 있습니다. 파티 같은데도 같이 초대 받습니다. (급이 다르면 파티에 같이 초대 받지 않습니다)
오늘은 전문직 여성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전문직 여성은 구분이 조금 더 복잡합니다. 왜냐하면 나이/미모가 같이 고려되야 하거든요. 물론 전문직 남성도 나이/외모 다 고려됩니다만, 여성만큼 타이트하게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남성의 경우 30살 전문직이나 33살이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경우 30살/33살 이면 차이가 큽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여자가 현재 30살에 연봉 1억을 받습니다. 아직 모아놓은 돈은 없고, 부모도 돈은 많지 않습니다.
vs
여자가 현재 33살에 연봉 1억4천을 받습니다. 30살부터 일을 시작해서, 현재 한 3~4억 있습니다. 부모 돈은 별로 없습니다.
둘 다 다른 조건 (미모 같은 것)은 비슷하다고 가정합니다. (물론 미모는 나이차를 감안해야하구요)
이 경우, 전자가 훨씬 더 많은 남자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전자vs후자 차이는 나이vs돈인데, 문제는 전자의 여성이 3년이 지나면 후자의 여성과 같은 만큼 돈을 모을 수 있다는거죠. 그렇다면, 3년 어린 여성이 더 가치가 높겠죠 (너무 당연한 얘기인가요..). 물론, 3년이 지난다고 전자의 여성이 후자의 여성만큼 돈을 모으리라는 법은 없습니다만, 그 정도 위치의 여성이라면 자신을 컨트롤 할 줄 안다고 여겨지기에 충분하고, 그렇다면 후자의 여성만큼 돈을 모으는 것은 어렵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의 여성이 더 많고 다양한 남성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잠깐 여기서, "전문직 여성은 왜 결혼정보업체에 등록할까? 주위에 같은 업종에 좋은 남자 많을텐데?" 라는 의문을 던지시는 분들 많을겁니다. 이유는 다양합니다. (세상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니까요)
어떤 분은 같은 업종은 극단적으로 사양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미모가 안되서 등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딱 봐도, 아 이 분은 미모가..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부모님 인맥이 넓지 않아서 등록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본인이 사교적이지 않은데다가 부모님 인맥도 넓지 않으면 (이런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결혼정보업체가 괜찮은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전문직 여성들이 얼마나 많이 가입을 하는가? 꽤 많습니다. 미모는 천차만별이지만..
전문직 여성의 경우, 미모가 괜찮아도 쉽게 결혼하지는 않습니다. 전문직 여성이 미모가 있으면 남자를 까다롭게 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희 입장에서 이런 분들이 힘들지는 않습니다. 본인이 까다로울 뿐, 본인만 좋다고 하면 데려갈 남자는 많기 때문입니다.
미모가 중간인 분들이 오히려 더 쉽게 결혼을 합니다. 미모가 하위인 분들은.. 힘듭니다. 결혼정보업체 입장에서도 이런 분들이 가장 힘듭니다. 이런 분들은 저희가 신경써서 따로 관리를 하기도 하는데요, 대충 전문직 남성들을 막 소개시켜줬다간 이런 분들이 상처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러면 저희 입장에서도 힘들어지고, 그래서 상대 남성을 선별할 때 저희가 많이 신경을 씁니다. (여성분에게 충분히 잘 말씀도 드립니다. 결혼시장에서 본인의 위치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물론 처음부터 그러지는 않습니다. 이것도 다 스킬이 필요한 것이구요)
전문직 여성+하위미모.. 쉽지 않습니다. 몇 번 실패하면 본인이 자신이 없어지고, 그러면 어떤 분들은 저희를 추궁하기도 하시고.. 그 이후에는 괜찮은 남성의 프로필을 드려도 거절하기 일쑤입니다. "대충 소개시켜주고, 횟수 다 차면 또 갱신비용 받고 하면 회사 입장에서도 좋은거 아닌가?" 라는 물음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희 입장에서야 돈만 생각하면 그렇습니다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이런 분들, 속된 말로 "폭탄"이 됩니다. 상대 남성의 급을 낮춰야 하는데, 그것은 본인이 거부합니다. 게다가 이런 분들에게는 솔직히 알바를 쓰기도 힘듭니다. 대개 이런 분들은 자존심이 세기 때문에, 알바를 써서 (물론 알바는 진짜 해당 직업을 가진 분을 섭외) 본인의 결혼시장에서 위치를 알게 했다간, 오히려 저희한테 컴플레인을 합니다. "이렇게 ㅆㄱㅈ 없는 남자를 소개시켜줄 수가 있느냐" 는 등의..
그 문제는 아직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입니다. 제 생각인데, 이 문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하늘의 뜻을 받아야겠지요.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