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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의 기본 해상도는 960x640이다. 이것은 아이폰4S의 해상도이다.

그런데 이것을 안드로이드 폰의 와이드 해상도인 800x480 (WVGA)이나 1280x720 (HD)으로 15:9/16:9 해상도를 맞추려고 하면 해상도 자체의 aspect ratio를 변경해야 한다.

그래서 기존에 아이폰간의 멀티 해상도를 지원하기 위해서 setDesignResolution, setContentScaleFactor를 조절하라고 되어 있는 함수를 쓰면 안된다.

아래와 같이 GLViewImpl::create대신에 GLViewImpl::createWithRect로 glview의 FrameSize를 변경시켜야 한다.

bool AppDelegate::applicationDidFinishLaunching() {
...
        glview = GLViewImpl::createWithRect("My Game", Rect(0, 0, 800, 4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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