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크레이그 라이트는 이미 200개의 블록 체인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6000개의 블록 체인 특허를 확보할 계획이다.

라이트는 최근에 최초 비트 코인 코드 특허 출원을 신청했다. 그러나 그것은 암호화를 둘러싼 지적 재산권을 통제하기 위한 오랜 싸움에서 시작에 불과하다.

당신이 크레이그 라이트가 비트코인 개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믿든 안믿든 상관없이, 특허 전략이 많은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블록체인 회사에 법적 위협이 될 수 있다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논란이 되고 있는 nChain 수석 과학자는 Micky(신문기자)에게 특허 목록을 작성해주었으며, nChain은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해 6000개의 특허를 보유할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크레이그 라이트는

"기본적으로 제가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은 블록체인인 척 하면서 튀어 나오는 포크(forks)와 알트코인(altcoins) 사기를 멈추게 하는것 입니다. 그러면 제가 정말로 생각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특허를 내기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그 사기꾼에게 특허권 행사를 통해 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말은, 비트코인에서 하포한 BTC는 기본적특허 도용입니다. 결국 사람들은 그것들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특허는 Lightning Network를 포함>

라이트는 자신의 특허가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필요한 기술과 함께 블록 체인의 광범위한 혁신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는 블록 체인 EDI[전자 데이터 교환]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고, 다른 모든 것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제출한 1450개의 논문이 끝날 때쯤이면 회사는 약 6000개의 특허를 얻게 될 것입니다."

Micky(신문기자)는 Blockchain Journeys podcast에서 크레이그 라이트를 두번 인터뷰했고, nChain의 회장인 Jimmy Nguyen을 따로 인터뷰했다.

전 nChain 지식 재산권 변호사는 

"그 과정은 길고, 여러 해가 걸립니다. 전 세계적으로 800여개의 지원서가 접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는 라이트닝 네트워크와 관련된 특허들 중 하나를 확인했지만, 비트코인 코어나 비트코인 캐시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한 계획이 아직 없다고 했다.

"저는 지금 그것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전의 지식 재산권 (IP)변호사로서 저작권 등록이 여러분에게 일정한 권리를 주고, 그러한 권리를 행사하기에 적절한 때가 되면, 그것들은 행사될 것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비트코인 저작권은 법적 조치가 다가오고 있음을 의미>

그의 법적 무기의 또 다른 무기는 비트 코인 백서의 저작권에 대한 논란의 여지가 있는 그의 결정이다.

우리는 그에게 왜 2009년이 아니라 지금 저작권을 선택했는지 물었다.

크레이그 라이트는 백서가 처음에는 법적인 의미에서 출판된 적이 없으며, 최근에서야 공식적으로 출판되었다고 말한다. 그는 당시에는 익명으로 남기를 원했고 자신의 신원을 밝히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저작권을 신청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저는 이제 법적으로 백서를 출판했습니다. 나는 특허 권 행사를 취하는 데 시간 제한이 있다. 그것을 출판하기 전에는 시행할 방법이 없었고, 이제 그것을 출판했으니 시행 조치를 취할 수 있다.

그 집행 조치는 어떤 형태를 취하게 될까요?

" 두고 보세요."

비트코인 코어 개발과 관련된 사람들의 반발이 될 것인가요?

"그들이 무엇을 하느냐에 달렸습니다."

출처: https://micky.com.au/craig-wright-applies-for-831-patents-in-war-on-bitcoin-and-lightning/?amp&__twitter_impression=true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