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 프로그래밍

Android OpenGL GLSurfaceView 예제

두덕리온라인 2017. 4. 25. 15:43
728x90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 OpenGL ES를 사용하려면 가장 간단하게 GLSurfaceView를 사용하면 된다.
GLSurfaceView를 생성하고 GLSurfaceView.Renderer를 구현하면 기본적인 뼈대가 완성 된다.
아래의 예제는 화면을 빨간색으로 지우는 단순한 예제이다.

package com.duongame.opengl;

import android.opengl.GLSurfaceView;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GLSurfaceView glSurface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glSurfaceView = new GLSurfaceView(this);
        glSurfaceView.setRenderer(new MainRenderer());
        setContentView(glSurfaceView);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

package com.duongame.opengl;

import android.opengl.GLSurfaceView;
import javax.microedition.khronos.egl.EGLConfig;
import javax.microedition.khronos.opengles.GL10;

public class MainRenderer implements GLSurfaceView.Renderer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reated(GL10 gl, EGLConfig config) {
        gl.glClearColor(1,0,0,1);
    }

    @Override
    public void onSurfaceChanged(GL10 gl, int width, int height) {

    }

    @Override
    public void onDrawFrame(GL10 gl) {
        gl.glClear(GL10.GL_COLOR_BUFFER_BIT | GL10.GL_DEPTH_BUFFER_BIT);
    }
}


반응형

'게임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 BMP 텍스처 저장  (0) 2017.06.29
OpenGL BMP 텍스처 로딩  (0) 2017.06.29
OpenGL ES Desktop Windows에 관하여  (0) 2017.04.25
Unity StackTrace  (0) 2017.03.17
Unity3D 애니메이션 종료 확인  (0) 2017.01.21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